공지사항

FAQ

Q[이수]ERICA 역량 새로 배우기(ERICA CORE) 프로그램 과목의 이수 조건은 무엇인가요?
A
1) 전체 수업의 2/3 이상 출석 

2) CORE 인증시험 60점 이상이며, 위의 두 조건을 충족하면 ERICA CORE 과목을 이수하여 교양선택 1학점을 취득할 수 있습니다.

Q[이수]ERICA 역량 새로 배우기(ERICA CORE) 프로그램의 과목을 이수하지 못하면 어떻게 돼요?
A
ERICA 역량 새로 배우기(ERICA CORE) 프로그램은 ERICA 신입생의 기초 역량을 제고하여 전공 교육 및 융합 교육을 활성화하는 데 목적이 있으며, 총 3~4회의 인증시험 기회 및 튜터링이 제공되기에 CORE 과목을 성실히 수강하면 충분히 이수할 수 있습니다. 

만약 CORE 과목을 이수하지 못하면, 그 과목과 연계된 전공과목의 학점이 F로 처리됩니다. 

단 이후 여름 계절 학기에 해당 전공과목이 개설되면 그 과목을 재수강할 수 있습니다.

Q[이수]문과생도 CORE 기초 파이썬 과목을 이수해야 해요?
A
CORE 과목은 각 전공 학과에서 신입생의 기초 역량 및 소양의 함양을 위해 지정하기에, 본인 학과에서 지정한 CORE 과목을 수강하면 됩니다. 

4차 산업 혁명 시대에는 소프트웨어 능력이 필수적으로 요구되기에 문과생도 파이썬에 관한 지식을 쌓을 필요가 있습니다.

Q[이수]의무 수강과 자율 수강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A
의무 수강은 소속 학과에서 지정한 COER 과목~수강하기>의무수강>학과별지정과목 링크~을 필수로 수강하는 것이며, 자율 수강은 소속 학과에서 CORE 과목으로 지정하지 않은 과목을 수강하거나, CORE 과목의 필수 이수 대상자는 아니지만 수학, 과학, 소프트웨어 관련 소양의 함양을 위해 CORE 과목의 수강을 희망하여 수강하는 것입니다.
Q[이수]자율 수강의 경우에도 CORE 인증시험을 봐야 해요?
A
자율 수강은 교양 학점의 부여 대상이 아니며, 튜터링 및 CORE 인증시험이 없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