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하기

수강 방법

STEP 01로그인

LMS 바로가기
01LMS에 접속한 뒤 상단 '로그인'을 클릭합니다. (★통합 로그인만 가능, 우측 상단 흰색 로그인 버튼 클릭 금지)

coreinfo.png

이미지1
02아이디 : 포털아이디, 패스워드로 입력하여 로그인합니다.
이미지2이미지2
03[LMS 바로가기]를 눌러 대시보드로 이동합니다.
이미지3이미지3

STEP 02수강 과목 확인하기

01대시보드에는 내가 수강하는 과목이 카드 방식으로 배치되어 표시됩니다. 과목 카드를 누르면 과목에 입장합니다.
이미지1이미지1
02할 일 예정 모음

할 일 : 모든 과목의 할 일들을 표시합니다.
최근 피드백 : 본인이 수강하는 과목에서 교수님이 피드백한 항목을 표시합니다.

이미지1이미지1

STEP 03학습하기 - 강의콘텐츠 목차

01강의콘텐츠 메뉴 : 강의콘텐츠 메뉴에서 주차별 학습을 실시합니다.
이미지1이미지1
02전체 주차 및 학습 상태
  • 1 해당 주차 학습을 모두 완료한 상태
  • 1 해당 주차 학습을 일부 진행한 상태
  • 1 해당 주차 학습을 아직 하나도 진행하지 않은 상태
이미지1이미지1
03현재 진행 중인 주차 표시 : 주차 일정상 현재 진행 중인 주차만 펼쳐서 표시됩니다. 다른 주차로 이동하거나 전체를 펼쳐서 볼 수 있습니다.
이미지1이미지1
04학습 요소별 정보 : 각 학습 요소 유형별 아이콘과 제목, 정보 등이 표시됩니다. 제목을 클릭하면 학습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이미지1이미지1
05출결 상태 표시 : 동영상 중 출결 대상인 항목은 출석 상태가 출석 / 지각 / 결석 / 미결 상태로 표시됩니다.
이미지1이미지1
06학습 완료 상태 : 출결 대상이 아닌 항목까지 포함하여 진행할 강의 콘텐츠 대비 학습 및 과제 제출 등 완료한 개수를 표시합니다.
이미지1이미지1

STEP 04학습하기 - 강의 영상 시청 및 출결 확인

01

강의 영상 출석 인정 기간 및 기본 정보 확인

이미지1이미지1
02진도 체크 기록 및 학습 상태 정보 갱신하여 확인하기진도 체크 및 학습 완료 상태를 확인하기 위해 영상 하단의 학습 상태 확인 버튼을 클릭하여 학습 진행 상태 기록을 갱신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학습 상태 확인 정보는 학교의 진도 기록 정책에 따라 2분 ~ 5분 단위로 갱신됩니다. 학습 환경 네트워크 상황에 따라 기록이 다소 늦게 갱신될 수도 있습니다.
*<학습 상태 확인> 버튼을 자주 누른다고 해서 진도 기록 정보가 잦은 단위로 전송되는 것은 아닙니다. 시청 페이지를 벗어나거나 새로 고침을 하지 않더라도 학습 진행 및 완료 상태를 손쉽게 확인하기 위한 용도입니다.
이미지1이미지1
03

출결 상태 확인 : 출결 대상인 동영상 항목은 출결 상태가 추가로 표시됩니다.
출석 : 출석 인정 기간 내 학습 인정 비율을 시청한 경우 학습 완료 및 출석 상태로 표시됩니다.
지각 :  지각 인정 기간 내 학습 인정 비율을 시청한 경우 학습 완료 및 ‘지각’ 상태로 표시됩니다.
교수자가 지각 인정 기간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출석 기간이 지나면 바로 결석 상태로 처리됩니다.
결석 :  출석 지각 인정 마감일 이내에 학습 인정 비율만큼 시청하지 못한 경우에는 해당 기간 이후 자동으로 ‘결석’ 상태로 표시됩니다.
미결 :  마감일이 아직 지나지 않은 학습 미완료 상태의 출결은 미결로 표시됩니다.

이미지1이미지1

STEP 05학습 현황 확인하기

01

[출결 학습 현황] 메뉴 중 ‘강의콘텐츠’ 메뉴에서 제공하는 전체 주차 학습 항목에 대한 학습 상태와 출결 현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1이미지1
02학습 현황과 출결 현황 항목별 학습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학습 현황 : 각 학습 요소를 학습 완료했는지에 대한 상태를 나타냅니다. 동영상의 경우 인정 비율을 모두 학습해야 완료됩니다. 출결 대상이 아니더라도 학습이나 제출이 완료되었는지를 확인할 수 있고, 출결 대상일 경우 출석 기간 내 완료하지 못했더라도 지각 인정 열람 일정 기간 이내에 학습하면 완료 상태로 표시됩니다.
출결 현황 : 출결 대상인 항목에 대해서 인정 기간 내 학습한 경우 출석으로 표시됩니다. 출석 인정 대상일 경우 지각 기간 허용 시 마감 후 학습 인정 비율을 모두 학습하면 지각으로 표시되고, 인정 기간 내 학습을 완료하지 않고 마감 기간이 종료되면 결석으로 처리됩니다. 출결 대상이 아닌 경우에는 출결 대상 아님으로 표시됩니다.

이미지1이미지1
03상세 이력 보기 : 각 항목별 보기를 클릭하여 해당 학습 요소를 학습한 이력을 상세히 열람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1이미지1